인터넷,사이버족보 발간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는 남원진씨대종회(南原晉氏大宗會) 인터넷 사이버족보 발간 위원장 판서공파회장(判書公派) 27세孫 진효근(曉槿)입니다.

우리 문중은 유구한 역사의 흐름 속에서 훌륭한 선조(先祖)들의 은덕(恩德)과 지역 사회의 덕망과 품위를 유지해온 역대회장님들 그리고 원로 종원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노고로 명문종회로 승화(昇華)시켜 계승(繼承)할 수 있도록 헌신해 주신데 대하여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뿌리를 찾고 선조들의 행적을 찾아보려는 절실함은 가문의 영광을 재현시키고 새로운 시대의 흐름 속에 잊혀져 가는 조상들의 얼이 깃든 유산과 전통 문화를 되새기고 소중함을 간직 하고자 함 일 것입니다.

 

“글로벌(Global)” 시대를 맞아 과학문명의 이기(利器)를 마음껏 누린다 할지라도 천륜(天倫)의 인연(因緣)은 끊을 수 없는 것이 천리(天理)입니다. 세계적 명문가로 자랑하는 “케네디가(家)”에서도 족보를 “마이크로필름”에 저장하여 보전하고 있고 “아프리카”에서 노예로 잡혀 온 “킨타쿤테” 후예들도 뿌리 찾기에 나서 종족의 염원(念願)이 이뤄지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우리 문중에서는 그동안 소장(所藏) 관리 해왔던 보책(譜冊)을 종친회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라도 자신의 뿌리를 찾아 볼 수 있도록 “인터넷족보” 를 생성하였습니다. 종친회 홈피가 아직은 시작이고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최상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종친들의 진취적인 자세와 넓은 도량에 힘입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로운 시대에 부응한 족보 문화를 통해 우리는 崇祖 理念이 투철한 종친으로서의 귀감이 되길 바라며 大同團結과 親和를 통한 和合으로 후손에게 愛族하는 마음을 전하고 모범된 가문의 역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이에 우리 종원님들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세계 방방곡곡에서 자신의 특성을 계발(啓發)하여 진가를 발휘 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은 장래에 그 성과가 기대되기도 합니다.

종원님들의 몸속에는 훌륭한 선조님의 슬기로운 피가 면면(綿綿)히 흐르고 있어 어떠한 역경에 부딪쳐도 난관을 헤쳐 나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이버 공간을 통해 각 파별 문중의 활동 정보를 상호간 공유하여 슬기롭게 안정적인 종회를 확립하고 선조님들의 문화유산 발굴과 위선 사업에 힘써 주시길 바라며 인재양성과 종원 상호간의 화합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가문의 번영과 영광이 귀 가정에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